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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EDA 복습

VEDA 16일차 - Q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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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로 실습 위주로 진행됨

 

Qt

GUI 개발을 위한 클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(윈도우, 리눅스, 안드로이드 등 지원)

Qt Creator, Qt Designer

QML(Qt Meta-Objecct Language)

 

Qt의 장점 : C++ 지원, 크로스 플랫폼 호환, 풍부한 커뮤니티와 사용자

 

윈도우 환경에서 GUI 개발 : WPF, WinUI3, Node.js, PyQt etc

 

트리구조 : 모든 2차원 문서, UI는 트리 구조로 나타낼 수 있음(위젯 -> UI)

 

이벤트 기반

함수를 직접 호출하지 않고,, 특정한 조건에서 호출될 수 있도록 전달

함수 자체를 변수화, 메타 프로그래밍

call-back, signal-slot(Qt에서 callback 방식)

 

Qt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자!! 

 

위젯 생성 -> connect() -> (ui object, behavior, Sender, Receiver)

sender : 위젯 식별자

receiver : 받는 사람, 실제 동작과 관련

//example
connect(ui->pushButton, &QPushButton::clicked, this, [](){
        qDebug() << "clicked";
});

 

CMAKE 사용법

나중에 자세하게 다루겠지만, 참고

https://modoocode.com/332

 

씹어먹는 C++ - <19 - 2. C++ 프로젝트를 위한 CMake 사용법>

모두의 코드 씹어먹는 C++ - <19 - 2. C++ 프로젝트를 위한 CMake 사용법> 작성일 : 2021-02-24 이 글은 100430 번 읽혔습니다. 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. 안녕하세요. 지난번 글에서 make 빌드 시스템을

modoocode.com

 

QObject -> QWidget -> QCheckBox ...

Qt 관련해서는 한 번 글을 읽고 정리해야 할 듯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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